브라케팅 기법 한 눈에 ✓ 브라케팅으로 더 나은 사진 ✓ 사용하지 않을 때 ✓ HDR 및 초점 스태킹 설명 ✓

당신은 확장 가능한 범위: < font style="vertical-align: inherit;"> 괄호

사진에서 가장 유용한 기술 중 하나는 “노출 시리즈”로 더 일반적으로 알려진 브라케팅입니다. 이것은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다른 카메라 설정으로 동일한 피사체를 여러 장의 사진으로 찍는 것입니다. 목표는 다양한 밝기 수준으로 이미지를 촬영하는 것입니다. 노출만이 변화할 수 있는 요인은 아닙니다. 이 문서에서는 브라케팅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브라켓 및 브라케팅 사진

브라켓팅이란 무엇입니까?

브래킷은 촬영할 때마다 카메라 설정을 변경하면서 일련의 사진을 찍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각 장면에서 약간의 차이만 있는 동일한 장면의 두 개 이상의 사진이 생성됩니다. 노출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이것은 사진에서 가장 일반적인 브라케팅 유형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너무 어두운 사진, 너무 밝은 사진, 최적의 노출을 가진 사진으로 나타납니다.

포커스와 같은 다른 매개변수에 괄호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경이 선명한 사진, 전경이 선명한 사진, 중간에 선명도가 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이 경우 포커스 스태킹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언뜻 보기에 브라케팅은 메모리와 시간을 낭비합니다. 특히 이미지에 필요한 설정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추신: 이미 저장 공간이 너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여기에서 온라인 저장 제공업체 비교를 살펴보세요.

하지만 브라케팅이 사진에 매우 유용한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브라케팅으로 안전하게 플레이하세요.

첫째, 카메라 설정에 대해 아무리 확신하더라도 틀릴 수 있습니다. 노출 과다, 노출 부족, 올바른 촬영 등 세 가지 다른 촬영을 계획하더라도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신 노출 부족 사진 한 장, 노출 부족 사진 한 장, 올바른 사진 한 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눈치채셨나요? 목표는 한 방향으로만 조정하는 것입니다. 매우 어두운 곳에서 보정으로, 또는 매우 밝은 곳에서 보정으로, 하지만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는 아닙니다.

아무도 카메라 디스플레이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판단할 수 없습니다. 특히 고대비 조명이나 기타 어려운 조건에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대괄호는 노출 시 범할 수 있는 일반적인 실수에 대한 예방 조치를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이 저위험 기술은 중요한 이미지에 특히 유용합니다.

예시

개인적으로 풍경 사진에서 하늘의 작은 하이라이트를 페이드 아웃(완전히 흰색으로 만들기)하지 않고 노출시키는 것이 때때로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주의 깊은 노출”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여전히 ​​과다 노출될 수 있습니다. 브라케팅은 이와 같은 몇 가지 사례 이상에서 내 사진을 저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편집되지 않은 세 개의 카메라 이미지입니다(예, 멋진 센서 스팟 포함):

브래킷 예시 노출

위 이미지를 괄호로 묶지 않았다면 지금 중간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왼쪽(가장 어두운) 사진을 촬영했고 실제로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후처리에서는 가운데가 훨씬 더 적합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2.

사진 병합

때때로 브라케팅은 원하는 사진을 얻는 유일한 방법입니다(나중에 후처리와 함께). 예를 들어 콘트라스트가 매우 높은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 한 장의 사진으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일 “일반” 노출은 너무 밝은 하이라이트를 생성하고 동시에 어둡고 노이즈가 많은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이 문제는 Graduated Gray Filter를 사용하여 우회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더 실용적인 옵션은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하이라이트가 잘 보이도록 노출 부족 사진을 찍고 그림자가 제대로 보이도록 노출 과다 사진을 찍습니다. 그런 다음 각 사진의 가장 좋은 부분을 HDR 이미지 또는 휘도 믹스로 결합합니다.

물론 두 장의 사진을 혼합하는 것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세 장의 사진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큰 차이가 있는 노출을 결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환 영역이 거칠고 이상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HDR 사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 보통 세 장의 사진을 찍습니다. 이전 섹션의 이미지가 결합되어 좋은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을 제공합니다.

아래 사진도 상당히 고대비로 촬영한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세 개의 이미지를 혼합한 것입니다:

Bracket Multiple Exposure Times

그러나 여기에서 브라케팅은 일련의 이미지를 혼합하는 것 이상입니다. 우리는 이미 이 주제와 매우 관련이 있는 또 다른 기술인 포커스 스태킹에 대한 자세한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특히 서로 다른 지점에 초점을 맞춘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할 때 각 사진의 가장 좋은 부분을 결합하여 선명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장면의 여러 장의 사진과 카메라 설정이 장면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것은 또한 브라케팅으로 간주됩니다. 많은 풍경거시 사진가가 피사계 심도를 인위적으로 확장하는 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괄호로 묶는 방법

실제 브라케팅 과정은 간단합니다. 반자동 모드에서 촬영할 때마다 노출 보정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조리개, 셔터 속도 또는 ISO의 “3대” 설정 중 하나를 수동으로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요즘 거의 모든 카메라에서 메뉴의 옵션으로 자동 브라케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수동으로 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이 카메라가 자동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사진 장비

어떤 장비로 촬영하는지 궁금하세요? 여기에서 장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어 보기

일부 카메라는 노출 순서만 허용하는 반면 다른 카메라는 JPEG 설정, 화이트 밸런스 및 기타 카메라 설정에 대한 노출 옵션이 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카메라의 메뉴에서 브라케팅을 찾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더 빠른 액세스를 위해 맞춤 버튼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메라에는 전용 브라케팅 버튼이 있지만 오늘날에는 덜 일반적입니다.

브래킷 버튼

브라케팅 사용에 대한 권장 사항

어느 쪽이든 카메라에 내장된 브라케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정적으로 이렇게 하면 카메라를 수동으로 작동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사진 세트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가 고속 연사 촬영으로 설정된 경우 1초 이내에 5프레임 HDR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무언가가 움직이면 나중에 믹스가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집니다.

어떤 노출 설정을 해야 하나요?

노출 설정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앞서 언급했습니다. 셔터 속도, 조리개 및 ISO를 쉽게 조정할 수 있지만 어떤 결과는 다른 것보다 더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조리개

조리개는 종종 조정할 수 있는 세 가지 설정 중 최악의 선택입니다. 왜요? 순수한 노출 외에도 피사계 심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f/4에서 f/5.6, f/8로 HDR 시리즈를 만들려고 하면 결과가 매우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흐릿한 영역에서 선명한 영역으로 부자연스러운 전환). 다섯 장의 사진 시리즈는 더 나쁠 것입니다. 많은 개별 사진의 피사계 심도가 더 이상 정확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장면의 좋은 노출에 잘못된 피사계 심도가 있다면 얼마나 짜증날지 상상해보십시오…

ISO

ISO 값도 조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각 ISO에서 녹음의 이미지 품질 수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ISO 400, 800 및 1600 샷의 HDR은 사후에 그림자 복구가 있는 단일 ISO 400 이미지에 비해 크게 개선되지 않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까다로운 상황에서 하이라이트가 희미해지지 않고 안전한 편을 원하신다면 더 높은 ISO에서 브라케팅을 하는 것이 여전히 좋은 생각입니다. 다른 ISO 샷의 HDR 시리즈는 동일한 품질의 단일 이미지보다 훨씬 더 좋지 않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셔터 속도

세 번째 설정은 셔터 속도입니다. 가능하면 항상 이 노출 설정을 먼저 조정해야 합니다. 특히 삼각대로 촬영할 때 피사체가 움직이지 않을 때 정말 쉽습니다. 셔터 속도는 이 경우에 가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모션 블러 가능성이 있는 장면에서는 셔터 속도를 제한할 수 있는 유연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ISO가 더 나은 선택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리개 브라케팅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그것에 대해 조언합니다. 결론적으로 다양한 노출을 시도해야 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

  • 셔터 속도
  • ISO
  • 조리개
  • 브래킷 셔터 속도

    또 다른 팁…

    참고로, 브라케팅에 수동 또는 조리개 우선 모드(자동 ISO가 꺼진 상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셔터 속도를 조정하려고 할 때 조리개 또는 ISO 설정을 실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브라케팅 설명

    초점 스태킹은 초점 거리라는 한 가지 설정만 고려하기 때문에 노출 브라케팅보다 간단합니다. 여기서 목표는 일반적으로 나중에 다른 초점 평면으로 후처리에서 이미지를 쌓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 단체 사진과 같이 모든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야 하지만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갈 수 있는 이 방법이 있습니다.

    피사계 심도 오버레이

    포커스 브라케팅은 샷 간에 동일한 간격으로 피사계 심도를 조정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계단”이 너무 크면 사진이 매우 이상해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레임 앞에서 뒤로 날카로움, 흐릿함, 날카로움, 흐릿함, 흐릿함, 날카로움 등.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경우 처음에 계획했던 것보다 더 작은 증분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충분하다면 라이브 뷰를 확대하고 각 사진을 확인하여 전환이 부드러운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카메라 후면 LCD의 미리보기는 고해상도의 대형 보정된 모니터

    의 전체 크기 미리보기와 매우 다르게 보입니다.

    브라케팅을 위한 통합 초점 변형 사용

    오늘날 많은 카메라에는 이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초점 변형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카메라에 몇 장의 사진을 찍을지 알려주고 적절한 증분을 선택하십시오. 다시 말하지만, 나는 작은 거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능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미리 이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브래킷 렌즈

    기타 유형의 브라케팅

    이론적으로 브라케팅은 사진에서 거의 모든 변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 JPEG 설정, 이미지 노이즈 감소, 플래시 설정, 초점 거리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요한 피사계 심도를 정확히 모르는 경우 조리개에 브라케팅을 적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는 은하수 사진의 경우 다양한 ISO 및 셔터 속도 설정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노이즈 성능과 최소한의 별 궤적을 가장 잘 조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도도 브라케팅의 일부라고 생각하며, 사진을 찍는 시간과 같은 다른 변수도 마찬가지입니다. 때로는 같은 삼각대 위치에서 30분 간격으로 두세 장의 사진을 찍게 됩니다. 밤에 하나, 블루 아워에 하나, 일출에 하나. 일부 사진 작가는 이 브라케팅을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나는 그들이 그것을 뭐라고 부르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목표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높이는 것입니다.

    브라켓팅을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

    브라케팅이 유용하기는 하지만 항상 이 방법을 사용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브라케팅은 원하는 노출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메모리 카드를 더 빨리 채웁니다. 또한 브라케팅에 추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괄호 금지

    브라케팅을 피해야 하는 가장 심각한 이유는 액션이나 스포츠 사진과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개 사진작가이고 개가 당신을 향해 달려오는 경우 브라케팅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매우 어렵습니다. 이 경우, 브라케팅은 시퀀스에서 3개의 샷 중 2개를 놓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액션의 가장 좋은 순간일 수도 있습니다. 좋은 그림의 기회가 더 좋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작기 때문에 위험이 너무 큽니다. 이 경우 경험과 노출 척도를 활용하여 수동으로 올바른 노출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경우 시간을 내서 카메라의 노출 측정

    으로 작업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브래킷은 새가 가장 잘 배치되었을 때 노출이 잘 안 될 가능성을 높였기 때문에 좋은 생각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건축 사진, 풍경 사진, 스튜디오 사진 등 훨씬 더 나은 응용 분야입니다. 모티프나 사진을 준비할 시간도 충분합니다. 시간에 민감한 일부 경우에는 이미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장면을 촬영한 후 브라케팅을 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원하는 동물 사진을 이미 찍었더라도 만일을 대비해 브라케팅을 켜두고 계속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진표 챌린지

    오늘은 대부분의 사진작가가 하지 못하는 까다로운 사진 작업이 있습니다.

    과초점 거리를 사용하여 완벽한 초점을 찾은 풍경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사용하여 셔터 브라케팅으로 고대비 HDR 이미지를 만듭니다.포토 챌린지

    요약

    모든 사진에 사용해야 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브라케팅, 따라서 브라케팅은 적절한 조건에서 좋은 사진의 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풍경 사진가로서 저는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하여 안전을 확보하거나 나중에 HDR 이미지를 만듭니다.


    주제와 관련된 추가 정보 보기 브라케팅

    사진가를위한 포토샵 브라케팅촬영 사진보정 GFX100s IOS브라케팅 풍경사진보전 일출사진 보정하기

    alt

    • 저자: 스튜디오아우라
    • 게시일: 2021-08-05
    • 평점: 4 ⭐ ( 5083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사진가를위한 포토샵 브라케팅촬영 사진보정 GFX100s IOS브라케팅 풍경사진보전 일출사진 보정하기

      문의
      e-mai ls1570223@naver.com

      스튜디오아우라 후원하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bTQJRrDqvsfWXkn9Yll_mg/join
      한 달 한번 뜨끈한 국밥 한 그릇 사주시면 힘내서 열심히
      돌아댕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튜디오아우라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youtubeaura

      스튜디오아우라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youtubeaura

      스튜디오아우라 사용음악
      https://artlist.io/sim-472267

      스튜디오아우라 출사지도
      https://drive.google.com/open?id=1vVWp5nayolnk68gdxRWEwB-sAXdJpGYt&usp=sharing

      사진잘찍는법 사진보정 사진여행

    [사진강좌] 브라켓팅(Bracketing)촬영이란

    • 저자: blog.naver.com
    • 평점: 5 ⭐ ( 7652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Z 6 24-70 LENS KIT

    • 저자: eshop.nikon-image.co.kr
    • 평점: 3 ⭐ ( 8320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 저자: fujifilm-dsc.com
    • 평점: 5 ⭐ ( 3347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FUJIFILM 디지털 카메라 매뉴얼 웹사이트입니다. FUJIFILM X100T X 시리즈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라이트룸 사진 보정 브라케팅 촬영으로 HDR 효과 내기

    • 저자: m.blog.naver.com
    • 평점: 3 ⭐ ( 1084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 저자: onlinemanual.nikonimglib.com
    • 평점: 5 ⭐ ( 4337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IT용어 아하!] 브라케팅(braketing)

    • 저자: www.dt.co.kr
    • 평점: 4 ⭐ ( 4539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디지털시대 경제 종합 일간지 디지털타임스

    이 카테고리의 더 많은 기사 보기: 컴퓨터 팁

    See also  다이어프램의 통증 - 횡격막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