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으로 파일 태그 지정

당신은 목적: 윈도우 파일 태그

이 상당히 긴 문서에서는 Microsoft Windows 10의 기본 제공 파일 태깅 구현을 설명하고 설명합니다. 저는 PIM 및 태깅에 대한 강력한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사용자 생성 파일에 수동으로 태깅할 때 인간의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태그를 사용하기 위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을 읽어보세요.

제가 알기로는 Microsoft는 현재 이 기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Microsoft가 이러한 종류의 태깅을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이해하지 않는 한 잘못된 디자인 결정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여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내 관점에서 분명히 실제로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내가 왜 이런 결론을 내렸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TL;DR: Microsoft Windows는 임의의 파일에 태그를 지정하는 NTFS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부 응용 프로그램은 형식별 태그를 이러한 NTFS 태그와 병합하기도 합니다. 태그에 대한 꽤 좋은 검색 기능이 있지만 이것을 일반 파일 관리에 사용하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적용된 태그는 쉽게 손실되므로 실제로 사용자는 이와 같은 기본 Windows 파일 태그 사용을 자제합니다.

목차:

<올>

  • 여기서 태그 지정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잘 숨겨진 기능
  • 태그 확인 및 할당 방법
  • 태그 활용 방법
  • 태그 가지고 놀기
  • 태그를 사용할 수 있는 파일 형식
  • 더 많은 파일 형식에 대해 태그를 활성화하는 방법
  • 애플리케이션과 메타데이터의 관계
  • 이력, 구현 세부 정보 및 유사한 구현
  • 취약한 것으로 간주되는 Windows 10 태그
  • 요약 및 비고
  • 여기서 태그 지정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기사에서는 비협업 로컬 파일 태그 지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Windows 파일 탐색기. 여기서 “키워드”와 “태그”는 동의어로 사용됩니다.

    꽤 오랫동안 태그 및 태그 시스템 정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었지만 간결함을 위해 여기에서 멈추겠습니다. 결국 긴 여정이 될 것입니다.

    잘 숨겨진 기능

    기본적으로 Windows UI는 사용자가 파일 태그 가능성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떤 것도 노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파일에 태그를 지정하는 것을 어느 정도 완벽하게 지원하지만 Microsoft는 이것을 일반의 눈에는 잘 숨기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아래에서 찾을 좋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스팬>


    이전에 실제로 태그가 지정된 파일을 표시하는 파일 탐색기. 태그는 기본적으로 시각화되지 않습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태그 지정과 관련된 주제에 매우 관심이 있지만 이 기능은 잘 숨겨져 있어서 2018년 책에서 이에 대해 읽었습니다 전까지는 이 기능을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태그 지정 지원은 다음과 같이 시작되었습니다. Windows Vista와 같이 초기에.

    태그를 보고 할당하는 방법

    파일 태그를 보고 편집하려면 파일 탐색기에서 “보기(탭) → 세부 정보 창”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스팬>


    오른쪽에 세부 정보 창이 있는 파일 탐색기. 태그 입력 필드는 “태그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활성화하려는 두 번째 UI 기능이 있습니다. 읽기 전용 태그 열은 열 표시줄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태그”를 선택하여 활성화됩니다.

    다른 파일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모든 파일 형식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JPEG 이미지 파일과 달리 간단한 텍스트 파일의 세부정보 창에는 “태그: 태그 추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팬>


    텍스트 파일에 대한 세부 정보 창을 표시하는 파일 탐색기: 이 파일 형식(아직)에는 태그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할당된 태그는 세부 정보 창과 태그 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부 정보 창에서는 태그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지만 태그 열에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Microsoft는 공백과 특수 문자가 포함된 태그를 허용합니다. 여러 태그는 일반적으로 세미콜론으로 구분됩니다. 태그 내에서 허용되지 않는 유일한 표준 문자일 것입니다.

    파일 탐색기가 할당된 태그를 표시하고 태그를 편집할 수 있는 마지막 위치는 파일의 속성 내에 있습니다.

    <스팬>


    태그를 표시하는 파일 속성의 세부 정보 탭입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위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세부 정보 창”(파일 탐색기 창의 오른쪽에 있음) 또는 “세부 정보” 탭의 파일 속성 내에서 태그를 추가/제거/수정할 수 있습니다.

    태그 활용 방법

    이제 일부 파일에 태그를 지정했으므로 일상 생활에서 이 메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엇입니까? 먼저 네비게이션이 있습니다. 파일 탐색을 위해 파일 탐색기를 파일 이름의 알파벳순으로 정렬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그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태그를 기준으로 알파벳순으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sorted by tags” 보기에서 파일의 순서는 파일 내의 태그 순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것이 큰 개선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말 깔끔한 것은 “Group by” 방식을 고려할 때입니다. 기본적으로 파일 탐색기는 이름별로 그룹화됩니다.

    <스팬>


    “그룹화 기준(없음)”으로 기본 보기를 표시하는 그림 라이브러리의 파일 탐색기.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파일 탐색기의 “보기” 탭에서 그룹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태그별 그룹화”로 전환하면 모든 파일이 할당된 태그별로 정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팬>


    “태그별 그룹화”가 있는 파일을 표시하는 그림 라이브러리의 파일 탐색기.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파일은 하단의 “지정되지 않은” 범주에 나열됩니다. 위의 카테고리는 알파벳순으로 정렬된 태그 목록에 해당합니다. 각 파일은 각 태그에 대해 한 번씩 나열됩니다. 따라서 JPEG 파일 3.jpg와 같은 파일에 두 개의 다른 태그(“Dogs” 및 “House”)가 있는 경우 두 번 나열됩니다. “개” 범주에서 한 번, “집” 범주에서 한 번. 하나의 범주에서 선택하면 이 단일 파일이 모든 범주에서 선택됩니다.

    파일 탐색을 보완하는 파일 탐색기에는 검색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위에서 사용한 폴더 내에서 “house” 태그를 검색했을 때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집” 또는 “집” 태그가 포함된 모든 파일이 결과에 나열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과 “태그별 그룹화”는 태그와 관련하여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house” 태그가 없는 다른 모든 파일은 생략됩니다.

    여러 태그를 검색하면 모든 태그를 포함하는 파일만 나열됩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태그 내에서만 발생하는 키워드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 나는 “dog”의 발생을 찾는 “tag:dog”과 같은 광범위한 패턴에 따라 쿼리 언어를 예상했지만 파일 이름이나 콘텐츠가 아닌 태그 내에서만 발생합니다.

    따라서 “dog”를 검색하는 경우 파일 이름에 dog 태그가 포함된 파일과 “dog”이 포함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팬>


    사진 라이브러리의 파일 탐색기: “개”를 검색하면 태그가 할당되지 않은 “JPEG 파일 6 Dog.jpg”도 찾습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See also  DM에서 Instagram 빠른 답장을 사용하는 방법 - 인스타그램 답글 기능

    이 파일 탐색기 태그 검색은 하위 문자열 검색이 아닙니다. “mydog” 태그가 지정된 파일을 찾으려면 “dog”를 검색하여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my dog”로 파일에 태그를 지정하면 “dog”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는 찾을 수 있지만 “dog”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요약: 태그 검색은 다음과 같습니다.

    <울>

  • 대소문자 구분
  • 비하위 문자열,
  • 전체 태그가 아닌 전체 단어
  • 태그 사용

    다른 태그를 가지고 놀다 보면 이 기능이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고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파일에 “Dog” 및 “dog” 태그를 지정하면 마지막 하나가 이기고 다른 하나는 제거됩니다.

    “태그별 정렬”을 사용하면 “개”와 함께 “개” 태그가 “개” 범주에 나열됩니다.

    태그가 지정된 파일을 여러 개 선택하면 세부 정보 창에는 선택한 모든 파일 내에서 찾을 수 있는 태그만 표시됩니다. 다른 것들은 시각화되지 않습니다. 추가 태그를 추가한 다음 선택한 모든 파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팬>


    파일 탐색기에서 여러 개의 태그가 지정된 파일을 선택하고 모든 파일에 새 태그 “태그 4″를 추가합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속성 → 세부 정보 → 제거 …”를 사용하여 하나 또는 선택한 파일 세트의 모든 태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선택한 파일의 메타 데이터를 xml로 내보내는 컨텍스트 메뉴 기능을 언급합니다. 파일. xml 파일의 메타 데이터도 파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내 테스트에서 이 기능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태그 지정을 위해 활성화된 파일 형식

    이전 섹션에서 파일 형식의 하위 집합에만 기본적으로 태그가 지정될 수 있다고 간략하게 언급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파일 구성에 태그를 사용하려는 경우 매우 어려운 제한 사항입니다.

    Windows 10을 새로 설치하면 태그가 지정될 수 있는 파일 형식이 100개도 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Office 또는 LibreOffice와 같은 앱이 설치되면 추가 파일 형식에 대한 메타 데이터 처리기가 추가되고 구성됩니다. 내 비즈니스 Windows 10 시스템에서 약 180개의 확장에 관련 메타 데이터 처리기가 있습니다. Windows 10 가상 머신에 LibreOffice를 설치한 후 약 120개의 확장 프로그램이 태그 가능으로 나열되었으며 이 중 약 30개는 LibreOffice에서만 제공됩니다. LibreOffice는 .docx 또는 .xlsx와 같은 Microsoft 형식에 대한 메타 데이터 처리기를 생성하지 않는 반면 이전 형식에 대한 처리기는 .doc 또는 .xls.

    일부 메타 데이터 핸들러가 키워드로 메타 데이터 태깅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System.Keywords"에 대한 정의가 포함된 메타 데이터 핸들러만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태그를 포함하는 모든 메타 데이터 핸들러가 파일 속성에서도 이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메타 데이터 핸들러를 통해 활성화된 태깅의 최소 목록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Windows 10 가상 머신을 다운로드할 때 몇 가지 도구가 사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이들은 많은 개발 도구입니다. DotNet, LibreOffice 5.4.4, paint.net 4.2.5를 수동으로 설치한 후 키워드/태그 처리기가 활성화된 모든 확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전> .asf .cr2 .crw .dng .doc .dot .dvr-ms .erf .flac .jfif .jpe .jpeg .jpg
    .jxr .kdc .m1v .m2t .m2ts .m2v .m4a .m4b .m4p .m4v .mka .mkv .mod .mov
    .mp2 .mp2v .mp4 .mp4v .mp3 .mpeg .mpg .mpv2 .mrw .msi .msp .mts .nef
    .nrw .pef .raf .raw .rw2 .rwl .sr2 .srw .tif .tiff .tod .ts .tts .uvu
    .vob .wdp .weba .webm .wma .wmv

    목록에 있는 잘 알려진 모든 LibreOffice 형식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이러한 활성화된 파일 형식의 대부분은 일반 사용자의 버그 관련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핸들러가 없거나 태깅을 제공하는 핸들러가 없는 선택된 확장:

     .avi .docx .exe .gif .lnk .mp3 .png .wav .css .csv .epub .gz .html
     .json .java .txt .wmf .xhtml .xlsx .zip 

    따라서 기본적으로 태그를 지정할 수 없는 지정된 Windows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파일 형식이 있습니다.

    더 많은 파일 형식에 대해 태그를 활성화하는 방법

    태깅을 위해 더 많은 파일 형식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어떻게 메타 데이터 핸들러를 스스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까?

    답은 FileMeta라는 프로젝트에 있습니다. 출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설치하려면 관리 권한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알아보려면 문서 페이지를 추천합니다.

    FileMeta를 설치한 후 설치 디렉토리에서 FileMeta.exe, FileMetaAssoc.exeFileAssociationManager.exe와 같은 여러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명령줄에서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태그 지정 기능을 구성하기 위해 이 기사에서 그래픽 FileAssociationManager.exe를 사용할 것입니다. File Meta Association Manager를 시작하면 UI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이 표시됩니다.

    <올>

  • 왼쪽에서 조작하기 위한 일부 워크플로
  • 처리기 연결이 있는 파일 확장자 목록 및
  • 오른쪽 메타데이터 관련 설정:
  • 파일 확장자 목록 확장

    파일 확장자 목록은 Windows 레지스트리에서 읽습니다.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에서 특정 파일 확장자를 찾을 수 없으면 지금까지 파일 확장자를 등록한 응용 프로그램이 없는 것입니다. 파일 확장자를 응용 프로그램과 연결하면("항상 ...으로 열기") 레지스트리 항목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확장을 응용 프로그램과 연결하는 것만으로는 이 확장이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아직 나열되지 않은 확장을 추가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시작하고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클래스"로 이동한 다음 컨텍스트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 → 키"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org와 같은 새 확장자를 입력하고 리턴 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le Meta Association Manager를 다시 시작하면 목록에서 새 확장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전 정의된 프로필

    My File Meta Association Manager는 "Simple" 및 "OfficeDSOfile"이라는 두 가지 미리 정의된 프로필을 나열합니다. 후자는 LibreOffice에서 설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프로필에는 "미리 보기 패널", "속성의 세부 정보 탭" 및 "정보 팁"에 대해 몇 가지 속성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프로필

    새 사용자 정의 프로필을 설정하려면 다음을 알아야 합니다.

    <울>

  • 전체 세부정보 → 설명 "System.Keywords": 환경설정 → 세부정보 탭에서 태그를 보고 수정하는 데 필요합니다.
  • 미리보기 패널 → "System.Keywords": 세부정보 창에서 태그를 보고 편집하는 데 필요합니다.
  • 기본 설정 세부 정보 탭이 없으면 세부 정보 창을 가질 수 없습니다. 두 설정 모두 열 표시줄에 표시된 태그를 활성화합니다.

    <스팬>


    파일을 표시하는 파일 탐색기에는 전체 세부 정보만 있습니다 → 설명 "System.Keywords": 세부 정보 창에 태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따라서 세부 정보 탭에서 태그를 볼 수 있는 태그 지정을 위한 최소 사용자 정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팬>


    태그 지정을 위한 최소 사용자 정의 프로필이 있는 파일 메타 연관 관리자.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이러한 프로필은 다음과 같은 파일 탐색기 보기를 생성합니다. 여기에서 기본 설정과 세부 정보 탭에서 태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팬>


    파일을 표시하는 파일 탐색기에는 두 키워드 위치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태그는 세부 정보 창에 표시됩니다.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메타 데이터 처리기를 변경할 때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의 "탐색기 다시 시작" 버튼을 통해 파일 탐색기를 다시 시작할 것입니다.

    파일 확장자에 대한 사용자 지정 메타 데이터 처리기를 설정한 후 명령줄 도구 FileMetaAssoc.exe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File Metadata>FileMetaAssoc.exe -l
    .txt 단순 파일 메타 속성 처리기
    
    c:\Program Files\File Metadata> 

    응용 프로그램과 메타 데이터 간의 관계

    앞서 간략히 언급했듯이 일부 응용 프로그램은 설치 시 파일 확장자에 대한 메타 데이터 처리기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LibreOffice는 .doc 또는 .xls와 같은 Microsoft의 일부 형식뿐만 아니라 문서 형식에 대한 처리기를 만들고 있지만 .docx는 생성하지 않습니다. 또는 .xlsx.

    LibreOffice Writer 또는 Microsoft Word와 같은 프로그램은 열려 있는 문서의 기본 설정 내에서 메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문서 속성 내에서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태그는 이제 파일 속성(세부 정보 탭)과 태그 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패널" 프로필에 "System.Keywords"가 없기 때문에 파일 탐색기의 세부 정보 탭에 태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팬>


    LibreOffice Writer 문서 속성의 태그를 표시하는 파일 탐색기.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다음은 LibreOffice에서 설정한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 프로필 "LibreOffice 속성 처리기"입니다.

    <스팬>


    LibreOffice Writer 문서의 odt 파일 확장자 설정을 표시하는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LibreOffice 속성 처리기"가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 프로필에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은 흥미롭습니다. 그래서 "LibreOffice 속성 처리기"를 "단순" 프로필로 덮어쓰려고 했습니다. 놀랍게도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스팬>


    LibreOffice에서 생성한 확장에 "단순" 프로필을 적용할 때 프로필 병합을 제안하는 파일 메타 연결 관리자.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예, 이것은 결국 의미가 있습니다. 이 대화 상자를 확인한 후 File Meta Association Manager 창이 사라졌습니다. 이 작업이 성공하지 못했고 앱이 충돌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한 후 .odt 확장에 대한 프로필이 성공적으로 병합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불행히도 내 예상과 달리 변경 사항이 없었습니다. 파일 탐색기의 미리보기 페이지에 태그가 표시되지 않고 세부 정보 탭의 태그는 변경할 수 없으며 볼 수만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결국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볼 수 있지만 LibreOffice Writer 파일 기본 설정 외부에서 LibreOffice Writer 파일에 대한 태그를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기본이 아닌 LibreOffice Writer 문서 .doc.docx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docx 파일의 경우 파일 탐색기에 문서 속성 태그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미리보기 창, 태그 열 및 파일 속성이 아닙니다.

    .doc 파일과 다른 이야기: 여기에서 문서 속성 태그는 NTFS 메타 데이터와 동기화됩니다. 파일 속성에 태그가 추가되거나 변경될 때마다 LibreOffice Writer 문서 속성에 동일한 변경 사항이 나타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미리보기 창에는 태그/키워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팬>


    태그를 표시하는 기타 문서 형식이 있는 파일 탐색기.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이 태그 동기화 메커니즘에는 사소한 문제가 있습니다. LibreOffice Writer 또는 Microsoft Word 내에서 .doc 파일을 만들지 않고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는 경우 아직 파일 내 메타데이터 기본 설정이 없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0바이트 .doc 파일에 태그를 지정하려는 경우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스팬>


    빈 Word 파일에 태그를 지정할 때 오류 메시지가 있는 파일 탐색기. (더 큰 버전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Microsoft Office가 설치된 파일 탐색기에서 "새로 만들기 →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하면 Word 파일과 같은 방법으로 0바이트 파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대신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7KB의 기본 콘텐츠로 채웁니다. 이렇게 하면 이 상황에서 Excel 파일에 대해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PDF 파일에 대한 FileMeta FAQ를 읽을 수 있습니다.

    PDF 파일용 파일 메타 속성 처리기를 추가하면
    해당 파일에 이미 속성이 표시되어 있습니까? 아니요, 사용하지 않는 한
    버전 1.4 및 PDF에 대한 기존 속성 처리기를 확장합니다.
    파일. 파일 메타에는 다른 방법으로 읽을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파일의 PDF 형식 부분에 포함된 속성입니다. 파일
    Meta는 항상 NTFS 제공 부록에 속성을 기록합니다.
    파일. [...] 나쁜 소식은 버전 1.4 이전의 파일 메타가
    형식별 형식이 지정된 부분에 있는 속성을 읽지 않음
    파일이며 어떤 버전의 File Meta도 이러한 속성을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려면 Windows가 내부적으로 모든 파일 형식에 대한 태그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해당 파일의 속성 섹션에는 표시되지 않지만 해당 태그를 검색하면 파일이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이 모든 경험 후에 나는 내 경험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매우 복잡합니다. 최종 사용자는 태그/키워드가 파일 탐색기에 표시되는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문서 기본 설정 키워드가 NTFS 메타 데이터와 동기화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표시되는 태그가 있는 경우 미리보기 패널이나 파일 기본 설정에서 태그를 관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검색은 지금까지 모든 키워드를 찾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시각화가 없기 때문에 태그 또는 기타 이유로 인해 특정 파일을 찾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력, 구현 세부 정보 및 유사한 구현

    이 페이지에서 이 기능의 역사와 몇 가지 기술 세부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NTFS는 대체 데이터 스트림(ADS) 내에 메타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이는 Apple이 HFS+ 및 아마도 AFS 내에 메타 데이터를 저장한 방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나는 Leopard까지 OS X의 컬러 라벨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들은 파일 시스템 기반 메타 데이터로도 끝났습니다.

    이 Wikipedia 문서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Apple의 macOS에서 운영 체제는 사용자가 할당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임의의 파일에 대한 확장된 파일 속성으로 여러 개의 임의 태그 또는
    2013년에 OS X 10.9가 출시된 이후로 폴더
    그 당시에는 오픈 소스 OpenMeta 표준이 유사하게 제공되었습니다.
    macOS의 태그 지정 기능.

    취약한 것으로 간주되는 Windows 10 태그

    나는 일반 독자들이 이 Windows 10 기능과 함께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이미 드래그라는 데 동의한다고 생각합니다. 안타까운 소식이 있습니다. 지금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메타 데이터는 NTFS 데이터 스트림에 저장되기 때문에 NTFS 데이터 스트림이 없는 곳으로 파일이 이동되거나 파일을 생성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파일을 제대로 존중하지 않는 경우 모든 태그를 잃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메타 데이터가 손실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다음은 가장 확실한 목록입니다.

    <올>

  • 썸 드라이브에 복사할 때 메타데이터 손실
    <울>

  • NTFS로 포맷되지 않은 드라이브에 태그가 지정된 파일을 복사하면 메타 데이터가 자동으로 손실됩니다. 썸 드라이브는 일반적으로 FAT32로 포맷됩니다.
  • 이메일을 통해 전송할 때 메타데이터 손실
    <울>

  • 태그된 파일을 이메일에 첨부하면 메타데이터도 첨부되지 않습니다.
  • 임시 파일을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한 메타데이터 손실
    <울>

  • 너무 많은 Windows 애플리케이션에서 파일을 열면 사용자가 새로 수정한 내용이 임시 파일에 기록됩니다. 변경 사항을 파일에 저장하면 이 임시 파일의 이름이 원래 파일 이름으로 바뀌고 이전 파일과 메타 데이터를 덮어씁니다. 사용자가 파일을 저장하는 것만으로는 메타데이터가 손실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기 때문에 이는 매우 비열한 행동입니다.
  • 백업 수행 시 메타데이터 손실
    <울>

  • 데이터를 백업할 때 백업 애플리케이션은 ADS 내에서 메타 데이터를 적절하게 저장하고 복원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조사하지는 않았지만 내 직감으로는 시장에 나와 있는 도구 중 극히 일부만이 ADS 메타데이터를 고려하고 그에 따라 처리한다는 것입니다.
  • 요약 및 비고

    Microsoft가 Windows와 함께 기본 파일 태깅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고 열광한 후 더 자세히 살펴봐야 했습니다. 이 열정은 환멸로 대체되었습니다. 파일 태깅과 관련된 모든 것은 기본적으로 일반 사용자에게 숨겨져 있습니다. 활성화하면 UI뿐만 아니라 모든 파일 확장자에 대해 별도로 수동 작업이 발생합니다. 탐색을 위한 몇 가지 멋진 검색 기능이 있지만 검색은 태그의 키워드와 다른 곳의 키워드 간에 차이가 없습니다. 파일 형식별 태그가 NTFS 태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이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에 태그를 지정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면 때때로 깨닫지도 못하는 사이에 이 모든 메타 데이터를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Microsoft가 누군가가 이 태깅 기능을 생산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행동한다면 그것은 저의 잘못된 디자인 결정 시리즈에 적합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기능을 사용하는 데 어떤 투자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메타데이터가 눈치채지 못한 채 손실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그 지정에 대한 나의 현재 접근 방식은 이 문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TagTrees와 같은 매우 멋진 기능을 갖춘 OS 독립적이고 앱 독립적인 방법입니다.

    다른 비 파일 시스템 기반 태깅 솔루션에 대한 개요를 보려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Marktübersicht von Tagging-Werkzeugen und Vergleich mit tagstore" 학사 논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태그스토어 페이지에서. 2013년의 상황을 반영한 독일어입니다.

    이 기사를 작성하기 전에 내 블로그 시스템에 필요한 기능을 미리 구현해야 했습니다. 이제 스크린샷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원래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사는 1년 넘게 제 개인 파이프라인에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2018년의 초기 조사 결과 및 스크린샷은 Windows 10 Pro 버전 1803 OS 빌드 17134.165를 기반으로 하는 반면 2019년의 가장 최신 결과는 Windows 10 Enterprise Evaluation 1809 OS 빌드 17763.805를 기반으로 합니다. .

    이 매우 긴 블로그 기사를 끝까지 팔로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indows 10 기능에 대해 가르쳐 드리고 상황에 대한 유용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아래 의견에 한 줄을 남겨주세요.


    주제와 관련된 추가 정보 보기 윈도우 파일 태그

    파일찾는데 아직도 헤매시나요? 1초만에 파일찾는 프로그램 everything

    • 저자: 누나IT
    • 게시일: 2020-07-29
    • 평점: 4 ⭐ ( 1642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 구독하기 http://bit.ly/2WdPHun
      ● 3분엑셀 풀강의 http://bit.ly/2HyBFjB

      everything https://www.voidtools.com/ko-kr/

      ▶▶ 다른 유튜브채널
      ● 이성원강사 http://bit.ly/2LlMtDF
      ● 힘내라40대 http://bit.ly/2Sm1xUa

      누나IT는 누구나 아는 나만모르는 IT 뜻으로 IT 왕초보를 위한 유튜브입니다.

    Microsoft Store

    • 저자: www.microsoft.com
    • 평점: 5 ⭐ ( 5628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Download this app from Microsoft Store for Windows 10 Mobile, Windows Phone 8.1. See screenshots, read the latest customer reviews, and compare ratings for Tag Editor.

    Add Tag for the Windows 11

    • 저자: docs.microsoft.com
    • 평점: 3 ⭐ ( 8949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Microsoft Q&A is the best place to get answers to all your technical questions on Microsoft products and services. Community. Forum.

    How to TAG files in Windows 11/10 & use it to make File Search efficient

    • 저자: www.thewindowsclub.com
    • 평점: 5 ⭐ ( 7906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What are Tags in Windows? How to add Tags to a File or Multiple Files? How to Search for Files using Tags in Windows 11/10? Tags are properties of Windows Files.

    5 Best File Tagging Software for Windows

    • 저자: windowsloop.com
    • 평점: 5 ⭐ ( 4409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File tagging makes it easy to manage and find files and folders. Here is some best file tagging software for Windows to make your life easy.

    윈도우10 탐색기 폴더 파일 정렬하는 방법

    • 저자: jsix.tistory.com
    • 평점: 5 ⭐ ( 7715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윈도우10 탐색기 폴더 파일 정렬하는 방법 윈도우10 탐색기에서는 간단한 방법으로 폴더와 파일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폴더, 파일이 적을 때에는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지만, 많은 때에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

    How to Tag Files in Windows

    • 저자: www.lifewire.com
    • 평점: 5 ⭐ ( 7960 평점 )
    • 검색 결과 일치: If you have lots of files stored in Windows, finding the one you need could be a challenge. Learn how to tag files in Windows 10 to make finding them easier.

    이 카테고리의 더 많은 기사 보기: 컴퓨터 팁